1. 컬러
- 문자색을 다른 색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TextBlock의 Foreground 특성을 변경해서 처리 할 수 있다.
- 윈도우폰의 테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.
2. 포인트와 픽셀
- FontSize = "36"이 무슨 의미일까?
<!--LayoutRoot is the root grid where all page content is placed--> <!--TitlePanel contains the name of the application and page title--> <!--ContentPanel - place additional content here--> |
- FontSize = "36"으로 지정하면 TextBlock의 높이는 48px 정도가 되는데 이것은 36px보다 33% 정도 큰 값이다. "행간"이라고 부르는 이 공간이 연속 라인이 있을 경우 가독성을 높이는 역활을 한다.
- 전통적으로 폰트의 크기의 단위는 "포인트(point)"이다. 일반적으로 활자는 한 포인트가 1/72 인치(inch) 가까운 값이지만, 디지털 활자에서는 정확히 1/72인치이다. 72포인트(point)의 크기 폰트의 위에서 아래까지는 거의 1인치(inch)에 해당한다. 폰트 설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.
예를 들어 모니터 해상도가 1600px X 1200px 21인치(inch)라면 대각선이 2000px이고 21로 나누면 96dpi이다.
1 point = 1/72 inch 이므로 96 dpi의 모니터에서는 1 point = 72/96(3/4) X 1 px 이 된다.
포인트 = 3/4 X 픽셀,
픽셀 = 4/3 X 포인트 로 계산할 수 있다.
FontSize를 계산할 때 스마트폰의 해상도를 고려하여 지정해야 한다.
위의 소스를 적용하고 에뮬을 돌리면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.
3. XAP 파일
- 이 파일이 폰이나 에뮬에 설치되는 파일이다.
- XAP 파일은 Zip 압축 포맷으로 다른 파일을 묶어 놓은 패키지 파일이다.
- XAP 파일의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하여 압축을 풀면 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. 비트맵, XML, XAML, dll 파일이 들어 있다.
'Windows Pho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일. Hello Windows Phone (0) | 2012.02.03 |
---|---|
1일. Windows Phone 알아보기와 SDK 설치 (0) | 2012.02.01 |